행복노후
행복송파어르신이 행복한 복합 문화공간
송파구 송파실벗뜨락이 함께하겠습니다

자원봉사/후원나눔천사이야기

나눔천사이야기

송파실벗뜨락 자원봉사자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21-06-09 09:40 조회971회 댓글2건

본문

안녕하세요. 송파실벗뜨락 정기봉사자 김종헌입니다.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한 사람으로서 작년 1급 자격증 준비로 인해 잠시 쉬었던 봉사활동을 실벗뜨락에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의료복지, 장애인복지관, 사회적기업 등에서 봉사한 경험은 있었으나 노인복지관에서는 경험이 없었던터라 다소 창의적인 기관명에 흥미를 느껴 봉사활동을 지원하였고 벌써 2달동안 방문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어르신댁에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생활지원사 분들의 기록을 정리하는 행정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여가프로그램이나 가정을 방문하는 서비스제공 봉사를 기대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방문서비스 진행이 어려워 기회를 갖지 못하여 아쉬움은 있습니다. 하지만 간접적으로 앞선 활동을 기록으로 남겨두어 이후의 활동가들이 선례를 참고할 수 있는 작업을 정리하면서 보템이 될 수 있는 활동에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코로나19가 없어지지 않은 시점에 복지관과 연을 맺은터라 실벗뜨락의 활달한 이야기를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복지관 내부의 구조와 사진상의 기록, 그리고 봉사사업을 담당하시는 사회복지사님의 안내로 코로나19가 발생 전의 복지관의 활발하고 지역사회의 중개인, 옹호자가 되어 주는 송파실벗뜨락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복지관에 오지 못하시는 어르신분들과, 그리고 향후 송파실벗뜨락을 이용할 예정이신 분들!!

송파실벗뜨락은 어르신분들의 안정과 안정을 책임질 수 있는 따뜻하고 활발한 공간인만큼 많이들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목록